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SMU Global Initiative 11. 오사카국제대학

  • 작성일 2023-03-30
  • 조회수 17666
커뮤니케이션팀



오사카국제대학은 일본 오사카 모리구치시에 있는 4년제 종합 사립대학입니다. 상명대학교와는 2023년 2월 교환학생 및 단기연수에 관한 협정을 체결하고 교류를 시작하였습니다. 경영경제학부, 글로벌비즈니스학부, 인간과학부, 국제교육학부 등 총 4개의 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약 3,0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1929년 제국고등여학교를 모태로 하여 설립되어, 1962년 제국여자단기대학을 설립하고 그 후 1988년에 현재의 오사카국제대학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상명대학교가 1937년에 상명여자고등기예학원을 모태로 설립되고 상명여자대학, 상명대학교로 변모한 것을 보면 오사카국제대학과 상명대학교는 상당한 역사적 유사점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사카국제대학은 해외유학생 및 교환학생을 위한 일본어수업을 개설해 놓고 있는데, 한학급에 10명 남짓의 소규모 인원을 반편성을 하고 있어 자신에게 딱 맞는 수준의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언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학부생들과의 교류회, 지역주민과의 교류행사, 가라테, 서예 등의 전통문화수업 등의 다양한 과외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혹시, 일본에서 취직을 원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커리어 서포트 센터에서 외국인학생 전임 스텝이 직접 일본에서의 취직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서 많은 외국인들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오사카국제대학은 관광명소로 유명한 교토, 고베, 나라 등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주말을 이용하여 얼마든지 일본의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의 시내와도 멀지 않아서 오사카의 진정한 젊은이들의 문화를 체험해볼 수도 있습니다.


일본 오사카국제대학이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